Java의 객체지향을 활용하여 웹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 선택하였다.
교체, 변경에 용이하다.
역할과 구현을 분리
클라이언트가 대상의 역할만 알면 된다.
객체의 협력이라는 관계: 혼자 있는 객체는 없다.
클라이언트에게 영향을 주지 않아도 된다.
역할=인터페이스
구현=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,구현 객체
인터페이스를 안정적으로 잘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.
좋은 객체 지향 설계를 위한 5가지 원칙
SOLID
SRP
단일 책임 원칙-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한다. 변경이 있을 때 파급 효과가 적으면 단일 책임 원칙을 잘 따른 것.
OCP
개방,폐쇄 원칙 - 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한다.
LSP
리스코프 치환 원칙- 프로그램의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한다.
ISP
인터페이스 분리 원칙-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 여러 개가 범용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낫다.
DIP
프로그래머는 추상화에 의존, 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된다. 의존성 주입은 이 원칙을 따르는 방법 중 하나다.
인터페이스에만 의존할 것.
객체 지향의 핵심은 다형성이지만 다형성 만으로는 쉽게 부품을 갈아 끼우듯이 개발할 수 없다.
다형성 만으로는 구현 객체를 변경할 때 클라이언트의 코드도 변경된다.
다형성만으로는 OCP,DIP를 지킬 수 없다. 이를 지키기 위해서 구현하더라도 너무 많은 시간들이 소요된다.
이를 위해서 SPRING을 사용하게 된다.